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창작의 속도와 깊이를 높입니다.
비전공자를 위한 체계적인 기초 학습으로 시작합니다.
각 프로그램의 핵심을 실무 중심으로 익힙니다.
AI를 활용하여 아이디어 발상부터 실제 구현까지, 자신만의 실감형 콘텐츠를 완성합니다.

수업시간에 제작한 학생들 결과물
비전공자들도 단기간에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집중 프로그램입니다.
비전공자도 단 10일 동안 실감미디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블렌더, 유니티, 언리얼을 기반으로 기초를 탄탄히 다지고, 각자의 관심 분야에 따라 개성 있는 작품을 완성합니다.
Blender
2차: 2025. 12. 22 ~ 2026. 1. 3 (월~토) - 09:00 - 13:00 / 12월 26일, 1월 1일 휴강
3차: 2026. 1. 12 ~ 1. 23 (월~금) - 09:00 - 13:00
| DAY1 14일(금) | 블렌더 기본 이해와 환경 설정 |
| DAY2 15일(토) | 모델링 기초 익히기 |
| DAY3 21일(금) | 하드서피스 모델링 실습 |
| DAY4 22일(토) | 캐릭터 모델링 기초 |
| DAY5 28일(금) | 스컬프팅으로 형태 다듬기 |
| DAY6 29일(토) | 리토폴로지 & UV 전개 |
| DAY7 5일(금) | 텍스처링 & 머티리얼 적용 |
| DAY8 6일(토) | 배경(환경) 모델링 |
| DAY9 12일(금) | Unity / Unreal로 에셋 이관 이해 |
| DAY10 13일(토) | 최종 결과 정리 & 포트폴리오 제작 |
※ 커리큘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Unity 1
2차: 2025. 12. 22 ~ 2026. 1. 3 (월~토) - 14:00 - 18:00 / 12월 26일, 1월 1일 휴강
3차: 2026. 1. 12 ~ 1. 23 (월~금) - 14:00 - 18:00
| DAY1 14일(금) | Unity 첫걸음 & 인터페이스 익히기 |
| DAY2 15일(토) | 2D 게임 기초 - 스프라이트와 물리 |
| DAY3 21일(금) | 2D 게임 제작 - 캐릭터 제어 |
| DAY4 22일(토) | 3D로 전환 - 공간 이해 |
| DAY5 28일(금) | 3D 캐릭터 컨트롤러 기초 |
| DAY6 29일(토) | 상호작용 & 물리 효과 |
| DAY7 5일(금) | UI & 게임 매니저 구조 이해 |
| DAY8 6일(토) | 미니게임 기획 & 레벨 구성 |
| DAY9 12일(금) | 미니게임 완성도 높이기 |
| DAY10 13일(토) | 최종 정리 & 빌드 |
※ 커리큘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Unreal 2026. 2. 2 - 2. 13 (월~금) - 09:00 - 13:00
| DAY1 2일(월) | 언리얼 & UEFN 이해하기 |
| DAY2 3일(화) | 레벨 디자인 기초 |
| DAY3 4일(수) | 블루프린트 입문 |
| DAY4 5일(목) | 캐릭터 컨트롤 |
| DAY5 6일(금) | UEFN 개요 및 협업 구조 |
| DAY6 9일(월) | 오징어 게임(기본 룰 구성) |
| DAY7 10일(화) | 오징어 게임(멀티플레이 & 인터랙션) |
| DAY8 11일(수) | K-pop 데몬 헌터스 실습 |
| DAY9 12일(목) | K-pop 데몬 헌터스 실습 |
| DAY10 13일(금) | 프로젝트 완성 |
※ 커리큘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블렌더 기초를 배우며 도넛을 만들어 봅니다.
[블렌더] 도덧 만들기블렌더 기초를 배우며 도넛을 만들어 봅니다.
다양한 블렌더의 툴과 모디파이어를 학습합니다.
[블렌더] 감자칩 캐릭터 만들기다양한 블렌더의 툴과 모디파이어를 학습합니다.
에셋의 개념을 이해하고 게임에 필요한 환경을 제작합니다.
[블렌더] 게임 에셋 제작 기초에셋의 개념을 이해하고 게임에 필요한 환경을 제작합니다.
게임에 활용할 캐릭터를 제작하고 애니메이션을 적용합니다.
[블렌더] 캐릭터 제작하기게임에 활용할 캐릭터를 제작하고 애니메이션을 적용합니다.
유니티나 언리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에셋 제작을 학습합니다.
[블렌더] 게임 에셋 제작유니티나 언리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에셋 제작을 학습합니다.
2D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과 유니티 인터페이스 기초를 학습합니다.
[유니티] 2D 환경 이해하기2D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과 유니티 인터페이스 기초를 학습합니다.
3D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과 유니티 인터페이스 기초를 학습합니다.
[유니티] 3D 환경 이해하기3D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과 유니티 인터페이스 기초를 학습합니다.
유니티 에셋스토어에서 무료 배경 에셋을 활용하여 게임을 제작합니다.
[유니티] 무료 배경 에셋 활용하여 콘텐츠 제작하기유니티 에셋스토어에서 무료 배경 에셋을 활용하여 게임을 제작합니다.
유니티 에셋스토어에서 무료 캐릭터 에셋을 활용하여 배경을 제작합니다.
[유니티] 무료 캐릭터 에셋 활용하여 콘텐츠 제작하기유니티 에셋스토어에서 무료 캐릭터 에셋을 활용하여 배경을 제작합니다.
유니티 에셋스토어에서 무료 에셋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유니티] 무료 에셋 활용하여 콘텐츠 제작하기유니티 에셋스토어에서 무료 에셋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3D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과 언리얼 인터페이스 기초를 학습합니다.
[언리얼] 3D 환경 이해하기3D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과 언리얼 인터페이스 기초를 학습합니다.
언리얼 팹, 에셋 스토어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언리얼] 3D 환경 이해하기언리얼 팹, 에셋 스토어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를 활용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언리얼] UEFN 이해하기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를 활용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를 활용하여 재미있는 오징어게임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언리얼] UEFN 오징어게임 활용하기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를 활용하여 재미있는 오징어게임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를 활용하여 재미있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언리얼] UEFN 케이팝 데몬 헌터스 활용하기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를 활용하여 재미있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 커리큘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블렌더 포스터
유니티 포스터
언리얼 포스터

시작은 전체의 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