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함께하는 실감미디어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창작의 속도와 깊이를 높입니다.
비전공자를 위한 체계적인 기초 학습으로 시작합니다.
각 프로그램의 핵심을 실무 중심으로 익힙니다.
AI를 활용하여 아이디어 발상부터 실제 구현까지, 자신만의 실감형 콘텐츠를 완성합니다.

수업시 사용하는 툴

수업시간에 제작한 학생들 결과물

커리큘럼

비전공자들도 단기간에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집중 프로그램입니다. 

비전공자도 단 10일 동안 실감미디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블렌더, 유니티, 언리얼을 기반으로 기초를 탄탄히 다지고, 각자의 관심 분야에 따라 개성 있는 작품을 완성합니다.

Blender

2차:  2025. 12.  22  ~  2026.  1.  3 (월~토) -  09:00 - 13:00 / 12월 26일, 1월 1일 휴강

3차:  2026.  1.  12  ~  1.  23 (월~금) -  09:00 - 13:00

DAY1 14일(금)블렌더 기본 이해와 환경 설정
DAY2 15일(토)모델링 기초 익히기
DAY3 21일(금)하드서피스 모델링 실습
DAY4 22일(토)캐릭터 모델링 기초
DAY5 28일(금)스컬프팅으로 형태 다듬기
DAY6 29일(토)리토폴로지 & UV 전개
DAY7 5일(금)텍스처링 & 머티리얼 적용
DAY8 6일(토)배경(환경) 모델링
DAY9 12일(금)Unity / Unreal로 에셋 이관 이해
DAY10 13일(토)최종 결과 정리 & 포트폴리오 제작

※ 커리큘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Unity 1

2차:  2025. 12.  22  ~  2026.  1.  3 (월~토) -  14:00 - 18:00  / 12월 26일, 1월 1일 휴강

3차:  2026.  1.  12  ~  1.  23 (월~금) -  14:00 - 18:00 

DAY1 14일(금)Unity 첫걸음 & 인터페이스 익히기
DAY2 15일(토)2D 게임 기초 - 스프라이트와 물리
DAY3 21일(금)2D 게임 제작 - 캐릭터 제어
DAY4 22일(토)3D로 전환 - 공간 이해
DAY5 28일(금)3D 캐릭터 컨트롤러 기초
DAY6 29일(토)상호작용 & 물리 효과
DAY7 5일(금)UI & 게임 매니저 구조 이해
DAY8 6일(토)미니게임 기획 & 레벨 구성
DAY9 12일(금)미니게임 완성도 높이기
DAY10 13일(토)최종 정리 & 빌드

※ 커리큘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Unreal 2026. 2. 2 - 2. 13 (월~금) -  09:00 - 13:00

DAY1 2일(월)언리얼 & UEFN 이해하기
DAY2 3일(화)레벨 디자인 기초
DAY3 4일(수)블루프린트 입문
DAY4 5일(목)캐릭터 컨트롤
DAY5 6일(금)UEFN 개요 및 협업 구조
DAY6 9일(월)오징어 게임(기본 룰 구성)
DAY7 10일(화)오징어 게임(멀티플레이 & 인터랙션)
DAY8 11일(수)K-pop 데몬 헌터스 실습
DAY9 12일(목)K-pop 데몬 헌터스 실습
DAY10 13일(금)프로젝트 완성

※ 커리큘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수업예제

※ 커리큘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생과제


The beginning is half of the whole

시작은 전체의 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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