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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기초4_블렌더 뷰포인트(ViewPoint) 변경 & 컨트롤

김혜영
2024-02-03
조회수 65



안녕하세요~ 엔게디캠퍼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렌더 화면 시점 변경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View] - [Viewpoint] 를 통해 각각의 시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큐브는 Delete를 눌러 삭제합니다. 맥북은 X키를 눌러 삭제합니다. [Add] - Mesh - Monkey]를 통해 원숭이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키보드 숫자 1을 누르면 정면으로 보입니다. 숫자 패드(텐키)가 없는 노트북의 경우 넘패드(Numpad)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숫자 패드가 없는 키보드를 사용하는 경우 숫자 단축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텐키리스 키보드(Tenkeyless keyboard)는 숫자패드가 없습니다.


Numpad 설정을 통해 숫자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Edit-Preferences]를 클릭합니다. 


[Input] - [Keyboard] 탭의 ‘Emulate Numpad’를 클릭합니다. 


이제 키보드 위쪽의 숫자 키를 단축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숫자 1은 정면(Front)입니다.


Ctrl  숫자 1은 뒷면(Back)입니다.


숫자 3은 오른쪽 측면(Right)입니다.


Ctrl  숫자 3은 왼쪽 측면(Left)입니다.


숫자 7은 위쪽면(Top)입니다.


Ctrl  숫자 7은 밑면(Bottom)입니다.


숫자 0은 카메라뷰 입니다. 렌더링 될 때 보여지는 모습입니다.


마우스 휠을 통해 확대 축소 할 수 있습니다. 


N키를 눌러 사이드바를 열고 View 항목의 Camera to View항목을 체크하면 카메라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고정되면 마우스 휠 및 회전 등을 통해 렌더링 될 모습을 보기 좋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블렌더, Blender, 뷰포트(ViewPoint) 변경,  숫자 패드(텐키)가 없는 경우 Numpad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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