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에서는 Mesh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Mesh는 망사라는 뜻입니다. 블렌더는 점이 모여 선을 이루고, 선이 모여 입체를 표현합니다. 블렌더에서 제공하는 기본 도형들을 살펴보겠습니다.
[Add-Mesh-Plane]을 클릭합니다. Plane은 주로 평평한 바닥을 만들 때 사용합니다.
에디트 모드를 클릭하여 편집 모드로 이동합니다. Plane 버텍스는 총 4개입니다. 오브젝트 모드를 클릭하여 밖으로 빠져나옵니다.
[Add-Mesh-Cube]를 클릭합니다. 다양한 모델링의 기본이 됩니다.
에디트 모드를 클릭하여 편집 모드로 이동합니다. Cube는 버텍스 8개로 이루어진 정육면체입니다.
[Add-Mesh-Circle]을 클릭합니다.
에디트 모드를 클릭하여 편집 모드로 이동합니다. Circle은 여러 개의 점으로 이루어진 납작한 원형입니다.
[Add-Mesh-UV Sphere]를 클릭합니다. UV Sphere는 구체입니다.
에디트 모드를 클릭하여 편집 모드로 이동합니다. 많은 점들이 보입니다. Cube와 더불어 다양한 모델링의 기본이 됩니다.
[Add-Mesh-Ico Sphere]를 클릭합니다. Ico Sphere 는 각이 진 구체입니다.
에디트 모드를 클릭하여 편집 모드로 이동합니다. 많은 점들이 보입니다.
[Add-Mesh-Cylinder]를 클릭합니다. Cylinder는 원기둥입니다. 다양한 입체의 기본이 됩니다.
에디트 모드를 통해 버텍스를 확인합니다.
[Add-Mesh-Cone]을 클릭합니다. Cone은 원뿔 모양입니다.
키보드 탭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이동합니다. 버텍스를 확인합니다. 다시 탭키를 눌러 오브젝트 모드로 나옵니다.
[Add-Mesh-Tours]를 클릭합니다. Tours는 도너츠 모양입니다.
키보드 탭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이동합니다. 버텍스를 확인합니다. 다시 탭키를 눌러 오브젝트 모드로 나옵니다.
[Add-Mesh-Grid]를 클릭합니다. Grid는 Plane처럼 평면 오브젝트입니다.
에디트모드에 들어가서 보면 Plane과 다르게 여러 개의 버텍스로 이루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탭키를 눌러 오브젝트 모드로 나옵니다.
[Add-Mesh-Monkey]를 클릭합니다. Monkey는 원숭이 모양입니다. 모델링을 참고해 볼 수 있습니다. 별명이 수잔입니다.
에디트 모드를 통해 버텍스를 확인합니다.
블렌더, Blender, 블렌더 기본 도형, 에디트 모드, 오브젝트 모드, Plane, Cube, Circle, UV Sphere, Ico Sphere, Cylinder, Cone, Tours, Grid, Monkey
블렌더에서는 Mesh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Mesh는 망사라는 뜻입니다. 블렌더는 점이 모여 선을 이루고, 선이 모여 입체를 표현합니다. 블렌더에서 제공하는 기본 도형들을 살펴보겠습니다.
[Add-Mesh-Plane]을 클릭합니다. Plane은 주로 평평한 바닥을 만들 때 사용합니다.
에디트 모드를 클릭하여 편집 모드로 이동합니다. Plane 버텍스는 총 4개입니다. 오브젝트 모드를 클릭하여 밖으로 빠져나옵니다.
[Add-Mesh-Cube]를 클릭합니다. 다양한 모델링의 기본이 됩니다.
에디트 모드를 클릭하여 편집 모드로 이동합니다. Cube는 버텍스 8개로 이루어진 정육면체입니다.
[Add-Mesh-Circle]을 클릭합니다.
에디트 모드를 클릭하여 편집 모드로 이동합니다. Circle은 여러 개의 점으로 이루어진 납작한 원형입니다.
[Add-Mesh-UV Sphere]를 클릭합니다. UV Sphere는 구체입니다.
에디트 모드를 클릭하여 편집 모드로 이동합니다. 많은 점들이 보입니다. Cube와 더불어 다양한 모델링의 기본이 됩니다.
[Add-Mesh-Ico Sphere]를 클릭합니다. Ico Sphere 는 각이 진 구체입니다.
에디트 모드를 클릭하여 편집 모드로 이동합니다. 많은 점들이 보입니다.
[Add-Mesh-Cylinder]를 클릭합니다. Cylinder는 원기둥입니다. 다양한 입체의 기본이 됩니다.
에디트 모드를 통해 버텍스를 확인합니다.
[Add-Mesh-Cone]을 클릭합니다. Cone은 원뿔 모양입니다.
키보드 탭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이동합니다. 버텍스를 확인합니다. 다시 탭키를 눌러 오브젝트 모드로 나옵니다.
[Add-Mesh-Tours]를 클릭합니다. Tours는 도너츠 모양입니다.
키보드 탭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이동합니다. 버텍스를 확인합니다. 다시 탭키를 눌러 오브젝트 모드로 나옵니다.
[Add-Mesh-Grid]를 클릭합니다. Grid는 Plane처럼 평면 오브젝트입니다.
에디트모드에 들어가서 보면 Plane과 다르게 여러 개의 버텍스로 이루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탭키를 눌러 오브젝트 모드로 나옵니다.
[Add-Mesh-Monkey]를 클릭합니다. Monkey는 원숭이 모양입니다. 모델링을 참고해 볼 수 있습니다. 별명이 수잔입니다.
에디트 모드를 통해 버텍스를 확인합니다.
블렌더, Blender, 블렌더 기본 도형, 에디트 모드, 오브젝트 모드, Plane, Cube, Circle, UV Sphere, Ico Sphere, Cylinder, Cone, Tours, Grid, Monk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