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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기초5_블렌더 기본 도형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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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에서는 Mesh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Mesh는 망사라는 뜻입니다. 블렌더는 점이 모여 선을 이루고, 선이 모여 입체를 표현합니다. 블렌더에서 제공하는 기본 도형들을 살펴보겠습니다. 


[Add-Mesh-Plane]을 클릭합니다. Plane은 주로 평평한 바닥을 만들 때 사용합니다. 


에디트 모드를 클릭하여 편집 모드로 이동합니다. Plane 버텍스는 총 4개입니다. 오브젝트 모드를 클릭하여 밖으로 빠져나옵니다.


[Add-Mesh-Cube]를 클릭합니다. 다양한 모델링의 기본이 됩니다. 


에디트 모드를 클릭하여 편집 모드로 이동합니다. Cube는 버텍스 8개로 이루어진 정육면체입니다.


[Add-Mesh-Circle]을 클릭합니다.


에디트 모드를 클릭하여 편집 모드로 이동합니다. Circle은 여러 개의 점으로 이루어진 납작한 원형입니다.


[Add-Mesh-UV Sphere]를 클릭합니다. UV Sphere는 구체입니다.


에디트 모드를 클릭하여 편집 모드로 이동합니다. 많은 점들이 보입니다. Cube와 더불어 다양한 모델링의 기본이 됩니다.  


[Add-Mesh-Ico Sphere]를 클릭합니다. Ico Sphere 는 각이 진 구체입니다.


에디트 모드를 클릭하여 편집 모드로 이동합니다. 많은 점들이 보입니다.  


[Add-Mesh-Cylinder]를 클릭합니다. Cylinder는 원기둥입니다. 다양한 입체의 기본이 됩니다.


에디트 모드를 통해 버텍스를 확인합니다.  


[Add-Mesh-Cone]을 클릭합니다. Cone은 원뿔 모양입니다.


키보드 탭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이동합니다. 버텍스를 확인합니다. 다시 탭키를 눌러 오브젝트 모드로 나옵니다.


[Add-Mesh-Tours]를 클릭합니다. Tours는 도너츠 모양입니다.


키보드 탭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이동합니다. 버텍스를 확인합니다. 다시 탭키를 눌러 오브젝트 모드로 나옵니다.  


[Add-Mesh-Grid]를 클릭합니다. Grid는 Plane처럼 평면 오브젝트입니다.


에디트모드에 들어가서 보면 Plane과 다르게 여러 개의 버텍스로 이루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탭키를 눌러 오브젝트 모드로 나옵니다.  


[Add-Mesh-Monkey]를 클릭합니다. Monkey는 원숭이 모양입니다. 모델링을 참고해 볼 수 있습니다. 별명이 수잔입니다. 


 에디트 모드를 통해 버텍스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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