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시대는 다양한 키워드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접어들면서 기술이 뒷받침되자,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게이미피케이션, N잡러, mz세대 등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시대를 맞이하면서 산업 전반에 이러한 요소들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본 강의는 앞으로 차세대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이러한 환경을 잘 이해하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단순한 크리에이터 양성뿐만 아니라 이러한 환경을 잘 이해하고, 실제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계기를 통해 산업 전반을 이해하여, 시대에 발맞추어 자신의 역량을 기르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 커리큘럼
과정명
시간
교육내용
구분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 제페토 스튜디오
5
메타버스(제페토) 세계관을 이해하고, 수익화를 위한 아이템 제작(한벌의상, 상의, 바지&치마, 신발, 외투, 헤드웨어, 양말, 액세서리 등)
초급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 로블록스
5
메타버스(로블록스) 세계관을 이해하고, 수익화를 위한 아바타 옷 디자인 및 제작(티셔츠, 바지와 셔츠)
● 교육 개요
▪ 교육 일시: 2021년 9월 27일(월) ~ 28일(화)
▪ 교육 장소: 군산대학교 인문대학 2층 전공실습실
▪ 교육 대상: 군산대학교 재학생 20명 내외(선착순)
▪ 교육 문의: LINC+사업단 인문산학협력센터 ☎ 063)469-4290
▪ 교육 주최: LINC+사업단 군산대학교인문산학협력센터
▪ 교육 진행: 엔게디캠퍼스
● 교육 소개 & 목표
지금 우리시대는 다양한 키워드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접어들면서 기술이 뒷받침되자,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게이미피케이션, N잡러, mz세대 등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시대를 맞이하면서 산업 전반에 이러한 요소들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본 강의는 앞으로 차세대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이러한 환경을 잘 이해하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단순한 크리에이터 양성뿐만 아니라 이러한 환경을 잘 이해하고, 실제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계기를 통해 산업 전반을 이해하여, 시대에 발맞추어 자신의 역량을 기르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 커리큘럼
과정명
시간
교육내용
구분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 제페토 스튜디오
5
메타버스(제페토) 세계관을 이해하고, 수익화를 위한 아이템 제작(한벌의상, 상의, 바지&치마, 신발, 외투, 헤드웨어, 양말, 액세서리 등)
초급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 로블록스
5
메타버스(로블록스) 세계관을 이해하고, 수익화를 위한 아바타 옷 디자인 및 제작(티셔츠, 바지와 셔츠)
초급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 제페토 빌드잇
5
제페토 빌드잇을 통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하기
초급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 로블록스 스튜디오
10
로블록스 스튜디오와 루아 프로그래밍을 통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하기
초급
홈페이지 & 쇼핑몰 제작하기
아임웹
10
코딩없이 솔루션을 이용하여 홈페이지 및 쇼핑몰 제작
초급